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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때 어떤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나요?
접수할 내용에 맞는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합니다.
고객 반품 또는 교환접수 사유가 부당한 경우 고객의 접수 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있는 이미지나 영상을 올려야 하며, 입고된 상품이 훼손 또는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상품 상태를 증명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해야 합니다.
여러 개의 증빙자료를 첨부할 수 있으며, 최대 30MB 이내 jpg, gif, png, avi, mp4, wmv 파일만 업로드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여러 개의 증빙자료 첨부가 필요한 경우에는 Ctrl 버튼을 사용하여 파일 선택 화면에서 증빙자료를 모두 선택한 상태로 한 번에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 증빙자료 확인 목록>
<반품 상품가>
접수 사유 | 필요 증빙자료 |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
2. 회수불가 (일반/주문제작)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
3. 회수불가 (신선냉동/화물택배) , 고객 미입금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
4. 입고상품 훼손, 사용흔적(세탁/얼룩), 도서상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E. 정상품 이미지 |
5. 통관부호오류, 통관불가, 합산과세 등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F. 관세미납증빙 G. 유니패스 통관고유번호 오류 증빙 H. 자가사용사유서 V. 유니패스 조회화면 W. 합산과세 |
6.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I. 이중 포장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J. 반품 안내문 동봉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
7.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외)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K. 재판매 불가 증빙자료 |
8. 재판매불가 (주문제작 상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L. 주문제작 상품 증빙자료 |
9. 재판매불가 (신선냉동), 사용흔적(향), 시즌상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
10. 택배사 폐업 |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
11. 가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N. 상품이 진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
12. 회수불가 (구매대행)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
12-1. 회수불가(구매대행) & 5만원 이하 상품으로 회수불필요 환불정책이 적용된 주문 건 판매자는 정상품을 발송하였으나, 고객 반품 사유가 "상품불량", "오작동", "불일치" 일 경우 <상품가+초도 배송비 접수 가능> - 반품 배송비 부담주체 "판매자"이며, 배송지연이 아닌 경우 <상품가 접수 가능> - 반품 배송비 부담주체가 "판매자"이며, 배송지연일 경우 - 반품 배송비 부담 주체가 "고객"인 경우 |
D. 출고이미지 |
13. CGF/CGF LITE 배송지연 | O. Local 운송장 번호/택배사 및 배송완료 일자 |
14. CGF/CGF LITE 배송 중 파손 | E. 정상품 이미지 |
15. CGF/CGF LITE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 D. 출고이미지 |
<반품 배송비>
접수 사유 | 필요 증빙자료 |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T. 누락상품입고이미지+회수송장 |
2. 회수불가 (일반/주문제작)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P. 고객의 반품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
3. 회수불가 (구매대행)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
3-1. 회수불가 (구매대행) & 5만원 이하 상품으로 회수불필요 환불정책이 적용된 주문 건 <초도 배송비 접수 가능> 반품 배송비 부담 주체가 판매자이나, 고객 반품 사유가 "단순 변심" 의 고객 귀책 환불 건인 경우 * 단, 배송예정일이 지난 경우, 보상 검토 불가 * 반품 접수 사유가 "단순 변심"으로 확인될 경우에만 보상 검토 가능 |
|
4. 배송완료 미수령, 고객 미입금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
5. 입고상품 훼손, 고객의 오인지(잘못 주문 등), 사용흔적(세탁/얼룩)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E. 정상품 이미지 |
6. 통관부호오류, 통관불가, 합산과세 등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F. 관세미납증빙 G. 유니패스 통관고유부호 오류 증빙 H. 자가사용사유서 V. 유니패스 조회화면 W. 합산과세 |
7. 재판매불가 (신선냉동), 사용흔적(향), 시즌상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
8. 택배사 폐업 |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
9. 가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N. 상품이 진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
10. 사이즈, 색상 불만/불일치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Q. 입고된 상품의 사이즈 R. 입고된 상품과 상세페이지 정보가 일치함을 증빙하는 자료 |
11. 타 택배로 회수 | S.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운임 확인 가능) |
12. 회수불가 (주문제작)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
13. CGF/CGF LITE 배송지연 | O. Local 운송장 번호/택배사 및 배송완료 일자 |
14. CGF/CGF LITE 배송 중 파손 | E. 정상품 이미지 |
15. CGF/CGF LITE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 D. 출고이미지 |
<교환 상품가>
접수 사유 | 필요 증빙자료 |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도서상품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
2. 고객 미입금, 사용흔적(향)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
3. 입고상품 훼손, 사용흔적(세탁/얼룩)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E. 정상품 이미지 |
4.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I. 이중 포장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J. 반품 안내문 동봉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
5.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외)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K. 재판매 불가 증빙자료 |
6. 재판매불가 (주문제작 상품)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L. 주문제작 상품 증빙자료 |
7. 재판매불가 (신선냉동) |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
8. 택배사 폐업 |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
<교환 배송비>
접수 사유 | 필요 증빙자료 |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T. 누락상품입고이미지+회수송장 |
2. 고객 미입금, 사이즈, 색상 불만/불일치, 사용흔적(향/세탁/얼룩)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
3. 고객의 오인지(잘못 주문 등)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E. 정상품 이미지 |
4. 타 택배로 회수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S.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운임 확인 가능) |
<로켓그로스>
접수 사유 | 필요 증빙자료 |
1. 검수등급 이의제기 : 중고상품 → 판매불가, 중고상품 등급 변경 |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
2. 검수등급 이의제기 : 새상품 → 판매불가, 새상품 → 중고상품 |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
3. 반출상품 수량 부족 |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
4. 반출상품 구성품 누락 |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
5. 반출상품 오입고 |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
*참고 - 파손 전 이미지 확인이 불가할 경우, 정상품 비교 증빙을 함께 점부해주시면 빠른 검토가 가능합니다.
<증빙자료 설명>
증빙자료 | 정의 | 예시 (예시 이미지는 실제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한 이미지 입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
반품/교환 과정에서 고객 귀책이 확인된 경우, 먼저 고객과 협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증빙 자료 내 고객 컨텍 날짜 포함 필수) <고객과 연락 O> 고객과 연락은 되었으나 협의 불가한 경우, 고객과의 통화 이력을 첨부하고 협의 불가함을 기재하여 증빙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단, 부재기록X, 고객 수신 후 통화가 진행된 이력 1회 필요, N일 이상 확인 불필요) <고객 부재, 연락 X> 통화이력, SMS이력 등 1회 고객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영업일 기준 2일 이상 연락 되지 않음이 확인되는 자료 * 아이폰으로 증빙자료 제출 시, 고객 컨택날짜를 유념하여 신청해주세요. ※ 아이폰 날짜 표시 방법 -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설정 "비활성화" > 7일 후의 날짜 선택 > 문자/통화내역에서 "날짜" 확인 가능 - 증빙 제출 후 날짜 및 시간 자동으로 설정 > 원복 - 아이폰 증빙자료 확인 방법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QfnJW5hX9l5oz3BPn_19_ip2otpvqGY1 ** 문자 발송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전체 사이트 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개인정보는 마스킹 필요) |
▼ Open |
B-1. 상품 입고 이미지B-2. 반송장 |
B-1. 회수한 상품 이미지 B-2. 상품 회수이력 조회 가능한 반송장 정보 (택배사&반송장 번호 or 실제 회수된 상품에 부착된 송장 이미지 등) |
▼ Open |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
접수 후 4영업일 경과되었으나 회수 불가함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료 | ▼ Open |
D. 출고이미지 |
최초 출고 시 정상품을 출고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해당 상품이 고객에게 발송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상품+주문번호+운송장이 함께 노출 필요 |
▼ Open |
E. 정상품 이미지 |
상품이 정상임을 증빙할 수 있는 이미지 (동일 상품의 정상품 이미지) * 파일명 또는 이미지 내에 "정상품과 입고 제품의 비교내용" 기재 필요 |
▼ Open |
F. 관세미납증빙 |
관세 미납으로 통관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조회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 Open |
G. 유니패스 통관고유부호 오류 증빙 |
통관부호오류 확인 가능한 사이트에서 상품의 배송 상태 및 고객 통관부호 오류 여부 확인 가능한 캡처본 ※ 유니패스 로그인 > 통관정보 > 수입 >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 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 Open |
H. 자가사용사유서 |
고객에게 "자가사용사유서 제출 대상, 사유서 제출"을 안내한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조회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 Open |
I. 이중 포장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
상품 출고 시 이중으로 포장됨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등의 자료 | ▼ Open |
J. 반품 안내문 동봉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
쿠팡에서 배부한 반품 안내문 또는 동일한 내용의 안내문이 상품과 함께 동봉되어 포장됨을 확인 할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등의 자료 * WING 공지 참고 : 신발 카테고리 박스훼손 상품의 교환/반품 거절 안내 |
▼ Open |
K. 재판매 불가 증빙자료 |
상품의 제조사, 공식 수입사, 총판으로부터 박스/포장/씰이 훼손되었을 경우 재판매가 불가하다는 공문 or 이메일 캡쳐본 등의 자료 (ex, - 공문 : 상품명, 재판매가 불가하다는 내용, 제조사명 & 직인 또는 담당자명 & 서명 - 이메일 : 상품명, 재판매가 불가하다는 내용, 담당자 소속(이메일 주소로 제조사 소속임을 확인 등) 단, 메일 주소가 회사 계정이 아닐 경우 메일 본문 내 제조사명 필수로 기재되어야 함) * 참고 : 증빙 내 "제조사, 공식 수입사, 총판" 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함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다면 "제조사, 공식 수입사, 총판"에서 발급된 거래내역서 필요 |
▼ Open |
L. 주문제작 상품 증빙자료 |
1. 고객의 요청 사항에 의해 상품이 새롭게 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디자인, 각인, 사이즈 등) 2. 주문제작으로 인한 반품/교환 접수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고객과 SMS 등으로 확인한 기록 (고객과 확인할 내용 : 반품/교환 접수 제한 동의 여부, 동의 날짜, 주문자, 주문번호 또는 상품명) |
▼ Open |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
택배사의 공문, 공지사항 등의 자료 | ▼ Open |
N. 상품이 진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
1. 공식 수입사 & 본사로부터 공급 받는 경우 (a, b 모두 필요) a. ‘공식 수입사 - 귀사’ 와의 거래 내역서 b. ‘공식 수입사’ ‘본사’ 임이 확인되는 자료 (계약서 등) 2. 국내배송 상품이며 병행수입/구매대행의 경우 a. 수입 신고 필증 (수입 면장) * 수입자와 해외거래처 필수 기재 3. 구매대행 상품이며 해외 직배송의 경우 (a, b 모두 필요) a. 업체에게 구매한 인보이스(영수증) b. 해당 업체가 정품을 유통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 Open |
O. Local 운송장 번호/택배사 및 배송완료 일자 |
중국 Local 운송장 번호 (중국 판매자 창고 > 쿠팡 창고까지 정상 배송이 확인 가능한 자료) | ▼ Open |
P. 고객의 반품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
고객이 기재한 반품사유에 대한 반증자료 ex) 반품 사유 : 상품 불량, 작동이 안돼요 - 회수한 상품이 정상 작동하는 동영상 |
▼ Open |
Q. 입고된 상품의 사이즈 |
회수한 상품의 총장, 어깨, 소매 등등의 사이즈를 실측한 이미지 | ▼ Open |
R. 입고된 상품과 상세페이지 정보가 일치함을 증빙하는 자료 |
입고된 상품과 상세페이지 내용이 동일함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 ▼ Open |
S.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운임 확인 가능) |
회수한 상품과 회수 송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타 택배 운임 확인 가능) | ▼ Open |
T. 누락상품입고이미지+회수송장 |
원상품 이미지와 누락된 상품이 회수된 이미지, 회수 송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 Open |
V. 유니패스 조회화면 |
화물의 통관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 조회 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 Open |
W. 합산과세 |
고객에게 "합산과세"를 안내한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조회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 Open |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
반출된 상품이 실제로 판매자에게 입고된 상품 이미지 (Q가 포함된 QA 바코드 포함된 이미지) | ▼Open |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
반출된 상품의 검수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검수등급 및 검수번호가 기재된 엑셀파일 또는 엑셀파일 캡처본 ※ 엑셀파일 다운로드 경로 : WING > 로켓그로스 > 재고현황 > 상품목록 > [반품내역 엑셀다운로드] 버튼 클릭 |
▼Open |
Z. 반출 클레임 양식 파일 |
상품이 오입고된 경우, 반품클레임에 필요한 내용을 기재한 파일 ※첨부파일 다운로드 (클릭) |
▼Op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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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 맘대로 반품철회도 못하게 만들고 지들이 반품확인 요청하라는고 제출하라는 서류... ㅈ같은 쿠팡새키들. 이 새키들이 망해야한다! 판매자를 개똥으로 아는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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