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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같은 쿠팡확인요청! 쿠팡이 판매자를 대하는 ㅈ같은 태도

by ∺∺§∺∺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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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때 어떤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나요?

접수할 내용에 맞는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합니다.

고객 반품 또는 교환접수 사유가 부당한 경우 고객의 접수 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있는 이미지나 영상을 올려야 하며, 입고된 상품이 훼손 또는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상품 상태를 증명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해야 합니다.

여러 개의 증빙자료를 첨부할 수 있으며, 최대 30MB 이내 jpg, gif, png, avi, mp4, wmv 파일만 업로드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여러 개의 증빙자료 첨부가 필요한 경우에는 Ctrl 버튼을 사용하여 파일 선택 화면에서 증빙자료를 모두 선택한 상태로 한 번에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 증빙자료 확인 목록>

 

<반품 상품가>

접수 사유 필요 증빙자료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2. 회수불가 (일반/주문제작)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3. 회수불가 (신선냉동/화물택배) , 고객 미입금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4. 입고상품 훼손, 사용흔적(세탁/얼룩), 도서상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E. 정상품 이미지
5. 통관부호오류, 통관불가, 합산과세 등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F. 관세미납증빙
G. 유니패스 통관고유번호 오류 증빙
H. 자가사용사유서
V. 유니패스 조회화면
W. 합산과세
6.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I. 이중 포장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J. 반품 안내문 동봉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7.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외)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K. 재판매 불가 증빙자료
8. 재판매불가 (주문제작 상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L. 주문제작 상품 증빙자료
9. 재판매불가 (신선냉동), 사용흔적(향), 시즌상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10. 택배사 폐업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11. 가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N. 상품이 진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12. 회수불가 (구매대행)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12-1. 회수불가(구매대행) & 5만원 이하 상품으로 회수불필요 환불정책이 적용된 주문 건
판매자는 정상품을 발송하였으나, 고객 반품 사유가 "상품불량", "오작동", "불일치" 일 경우
<상품가+초도 배송비 접수 가능>
- 반품 배송비 부담주체 "판매자"이며, 배송지연이 아닌 경우
<상품가 접수 가능>
- 반품 배송비 부담주체가 "판매자"이며, 배송지연일 경우
- 반품 배송비 부담 주체가 "고객"인 경우
D. 출고이미지
13. CGF/CGF LITE 배송지연 O. Local 운송장 번호/택배사 및 배송완료 일자
14. CGF/CGF LITE 배송 중 파손 E. 정상품 이미지
15. CGF/CGF LITE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D. 출고이미지

<반품 배송비>

접수 사유 필요 증빙자료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T. 누락상품입고이미지+회수송장
2. 회수불가 (일반/주문제작)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P. 고객의 반품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3. 회수불가 (구매대행)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3-1. 회수불가 (구매대행) & 5만원 이하 상품으로 회수불필요 환불정책이 적용된 주문 건
<초도 배송비 접수 가능>
반품 배송비 부담 주체가 판매자이나, 고객 반품 사유가 "단순 변심" 의 고객 귀책 환불 건인 경우
* 단, 배송예정일이 지난 경우, 보상 검토 불가
* 반품 접수 사유가 "단순 변심"으로 확인될 경우에만 보상 검토 가능
 
4. 배송완료 미수령, 고객 미입금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5. 입고상품 훼손, 고객의 오인지(잘못 주문 등), 사용흔적(세탁/얼룩)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E. 정상품 이미지
6. 통관부호오류, 통관불가, 합산과세 등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F. 관세미납증빙
G. 유니패스 통관고유부호 오류 증빙
H. 자가사용사유서
V. 유니패스 조회화면
W. 합산과세
7. 재판매불가 (신선냉동), 사용흔적(향), 시즌상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8. 택배사 폐업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9. 가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N. 상품이 진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10. 사이즈, 색상 불만/불일치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Q. 입고된 상품의 사이즈
R. 입고된 상품과 상세페이지 정보가 일치함을 증빙하는 자료
11. 타 택배로 회수 S.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운임 확인 가능)
12. 회수불가 (주문제작)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13. CGF/CGF LITE 배송지연 O. Local 운송장 번호/택배사 및 배송완료 일자
14. CGF/CGF LITE 배송 중 파손 E. 정상품 이미지
15. CGF/CGF LITE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D. 출고이미지

 

<교환 상품가>

접수 사유 필요 증빙자료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도서상품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2. 고객 미입금, 사용흔적(향)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3. 입고상품 훼손, 사용흔적(세탁/얼룩)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E. 정상품 이미지
4.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I. 이중 포장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J. 반품 안내문 동봉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5. 박스훼손 (브랜드 신발 외)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K. 재판매 불가 증빙자료
6. 재판매불가 (주문제작 상품)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L. 주문제작 상품 증빙자료
7. 재판매불가 (신선냉동) B.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
8. 택배사 폐업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교환 배송비>

접수 사유 필요 증빙자료
1. 회수상품 누락, 부분 미입고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T. 누락상품입고이미지+회수송장
2. 고객 미입금, 사이즈, 색상 불만/불일치, 사용흔적(향/세탁/얼룩)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3. 고객의 오인지(잘못 주문 등)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E. 정상품 이미지
4. 타 택배로 회수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S.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운임 확인 가능)

 

<로켓그로스>

접수 사유 필요 증빙자료
1. 검수등급 이의제기 : 중고상품 → 판매불가, 중고상품 등급 변경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2. 검수등급 이의제기 : 새상품 → 판매불가, 새상품 → 중고상품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E. 정상품 이미지

3. 반출상품 수량 부족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4. 반출상품 구성품 누락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5. 반출상품 오입고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Z. 반출 클레임 양식 파일

*참고 - 파손 전 이미지 확인이 불가할 경우, 정상품 비교 증빙을 함께 점부해주시면 빠른 검토가 가능합니다.

 

<증빙자료 설명>

증빙자료 정의 예시
(예시 이미지는 실제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한 이미지 입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A. 고객 연락 시도 증빙

반품/교환 과정에서 고객 귀책이 확인된 경우, 먼저 고객과 협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증빙 자료 내 고객 컨텍 날짜 포함 필수)
<고객과 연락 O>
고객과 연락은 되었으나 협의 불가한 경우, 고객과의 통화 이력을 첨부하고 협의 불가함을 기재하여 증빙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단, 부재기록X, 고객 수신 후 통화가 진행된 이력 1회 필요, N일 이상 확인 불필요)

<고객 부재, 연락 X>
통화이력, SMS이력 등 1회 고객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영업일 기준 2일 이상 연락 되지 않음이 확인되는 자료



* 아이폰으로 증빙자료 제출 시, 고객 컨택날짜를 유념하여 신청해주세요.
※ 아이폰 날짜 표시 방법
-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설정 "비활성화" > 7일 후의 날짜 선택 > 문자/통화내역에서 "날짜" 확인 가능
- 증빙 제출 후 날짜 및 시간 자동으로 설정 > 원복
- 아이폰 증빙자료 확인 방법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QfnJW5hX9l5oz3BPn_19_ip2otpvqGY1

** 문자 발송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전체 사이트 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개인정보는 마스킹 필요)
▼ Open




B-1. 상품 입고 이미지

B-2. 반송장

B-1. 회수한 상품 이미지
B-2. 상품 회수이력 조회 가능한 반송장 정보 (택배사&반송장 번호 or 실제 회수된 상품에 부착된 송장 이미지 등)
▼ Open

C. 회수 접수 시도 이력

접수 후 4영업일 경과되었으나 회수 불가함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료 ▼ Open

D. 출고이미지

최초 출고 시 정상품을 출고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해당 상품이 고객에게 발송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상품+주문번호+운송장이 함께 노출 필요
▼ Open

E. 정상품 이미지

상품이 정상임을 증빙할 수 있는 이미지 (동일 상품의 정상품 이미지)
* 파일명 또는 이미지 내에 "정상품과 입고 제품의 비교내용" 기재 필요
▼ Open

F. 관세미납증빙

관세 미납으로 통관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조회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Open


G. 유니패스 통관고유부호 오류 증빙

통관부호오류 확인 가능한 사이트에서 상품의 배송 상태 및 고객 통관부호 오류 여부 확인 가능한 캡처본
※ 유니패스 로그인 > 통관정보 > 수입 >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 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Open


H. 자가사용사유서

고객에게 "자가사용사유서 제출 대상, 사유서 제출"을 안내한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조회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Open


I. 이중 포장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상품 출고 시 이중으로 포장됨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등의 자료 ▼ Open

J. 반품 안내문 동봉하여 출고된 증빙자료

쿠팡에서 배부한 반품 안내문 또는 동일한 내용의 안내문이 상품과 함께 동봉되어 포장됨을 확인 할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등의 자료
* WING 공지 참고 : 신발 카테고리 박스훼손 상품의 교환/반품 거절 안내
▼ Open

K. 재판매 불가 증빙자료

상품의 제조사, 공식 수입사, 총판으로부터 박스/포장/씰이 훼손되었을 경우 재판매가 불가하다는 공문 or 이메일 캡쳐본 등의 자료
(ex,
- 공문 : 상품명, 재판매가 불가하다는 내용, 제조사명 & 직인 또는 담당자명 & 서명
- 이메일 : 상품명, 재판매가 불가하다는 내용, 담당자 소속(이메일 주소로 제조사 소속임을 확인 등)
 단, 메일 주소가 회사 계정이 아닐 경우 메일 본문 내 제조사명 필수로 기재되어야 함)

* 참고 : 증빙 내 "제조사, 공식 수입사, 총판" 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함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다면 "제조사, 공식 수입사, 총판"에서 발급된 거래내역서 필요
▼ Open

L. 주문제작 상품 증빙자료

1. 고객의 요청 사항에 의해 상품이 새롭게 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디자인, 각인, 사이즈 등)
2. 주문제작으로 인한 반품/교환 접수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고객과 SMS 등으로 확인한 기록
(고객과 확인할 내용 : 반품/교환 접수 제한 동의 여부, 동의 날짜, 주문자, 주문번호 또는 상품명)
▼ Open

M. 파업/폐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택배사의 공문, 공지사항 등의 자료 ▼ Open

N. 상품이 진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1. 공식 수입사 & 본사로부터 공급 받는 경우 (a, b 모두 필요)
     a. ‘공식 수입사 - 귀사’ 와의 거래 내역서
     b. ‘공식 수입사’ ‘본사’ 임이 확인되는 자료 (계약서 등)
  2. 국내배송 상품이며 병행수입/구매대행의 경우
    a. 수입 신고 필증 (수입 면장)
     * 수입자와 해외거래처 필수 기재
  3. 구매대행 상품이며 해외 직배송의 경우 (a, b 모두 필요)
     a. 업체에게 구매한 인보이스(영수증)
     b. 해당 업체가 정품을 유통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Open

O. Local 운송장 번호/택배사 및 배송완료 일자

중국 Local 운송장 번호 (중국 판매자 창고 > 쿠팡 창고까지 정상 배송이 확인 가능한 자료)  ▼ Open

P. 고객의 반품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고객이 기재한 반품사유에 대한 반증자료 
ex) 반품 사유 : 상품 불량, 작동이 안돼요 - 회수한 상품이 정상 작동하는 동영상
▼ Open

Q. 입고된 상품의 사이즈

회수한 상품의 총장, 어깨, 소매 등등의 사이즈를 실측한 이미지 ▼ Open

R. 입고된 상품과 상세페이지 정보가 일치함을 증빙하는 자료

입고된 상품과 상세페이지 내용이 동일함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 Open

S. 상품 입고이미지+반송장(운임 확인 가능)

회수한 상품과 회수 송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타 택배 운임 확인 가능) ▼ Open

T. 누락상품입고이미지+회수송장

원상품 이미지와 누락된 상품이 회수된 이미지, 회수 송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Open

V. 유니패스 조회화면

화물의 통관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 조회 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Open

W. 합산과세

고객에게 "합산과세"를 안내한 자료
※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 > 운송장 번호 입력> 조회화면 (유니패스 전체화면이 보이도록 캡쳐 필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 Open

X. RG 입고된 상품 이미지 (QA 바코드 포함)

반출된 상품이 실제로 판매자에게 입고된 상품 이미지 (Q가 포함된 QA 바코드 포함된 이미지) ▼Open

Y. RG 검수등급 확인자료

반출된 상품의 검수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검수등급 및 검수번호가 기재된 엑셀파일 또는 엑셀파일 캡처본
※ 엑셀파일 다운로드 경로 : WING > 로켓그로스 > 재고현황 > 상품목록 > [반품내역 엑셀다운로드] 버튼 클릭
▼Open

Z. 반출 클레임 양식 파일

상품이 오입고된 경우, 반품클레임에 필요한 내용을 기재한 파일
 ※첨부파일 다운로드 (클릭)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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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 맘대로 반품철회도 못하게 만들고 지들이 반품확인 요청하라는고 제출하라는 서류... ㅈ같은 쿠팡새키들. 이 새키들이 망해야한다! 판매자를 개똥으로 아는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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